문의 : 상담사례지원팀 070-7458-3210 ~ 3213
서비스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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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 |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이용자의 동의하에 사례회의를 통한 이용자 참여 중심의 사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계획에 따라 서비스(상담, 모니터링, 서비스자 지원, 지역자원연계)를 진행함. 서비스 진행후 이용자 동의하에 사례관리 평가 및 재사정 실시 |
재가서비스 |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지역 장애인과 가족의 욕구에 맞춤한 종합적인 일상생활 서비스를 지원 식생활지원 (밑반찬, 건강식), 명절지원, 후원품지원, 이미용, 김장지원, 여가지원 |
지역복지서비스 |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지역 장애인과 가족의 욕구에 맞춤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 발굴과 연계를 통한 지역복지 서비스 지원 나눔가게, 마포구재가복지연합회, 이동식이불빨래방, 한방진료, 결연 후원사업, 기획사업, 보장구수리센터 |
장애인 미디어 | 다양한 미디어 매체 활용교육을 통해 정보접근성을 높여줄 디지털 미디어 교육 지원 |
마포장애인주민활동가 | 장애인 당사자의 자발적인 사회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활동 마포장애인주민활동가(클린휠체어, 척사대회, 나눔활동) |
주민모임 |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주민이 주체적으로 모임을 계획 운영하여 지역사회 소통의 장 마련 주민모임 동아리 활동(반찬, 운동,나들이, 연극, 자원봉사 모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