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 상담사례지원팀 070-7458-3210 ~ 3213
서비스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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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상담 및 접수상담 | 서비스 이용 문의시 기관정보, 복지 정보 제공, 복지관 등록, 상담사례지원팀 등록을 희망할 경우 접수면접 실시 |
사례관리 |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이용자의 동의하에 사례회의를 통한 이용자 참여 중심의 사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계획에 따라 서비스(상담, 모니터링, 서비스자 지원, 지역자원연계)를 진행함. 서비스 진행후 이용자 동의하에 사례관리 평가 및 재사정 실시 |
재가서비스 |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지역 장애인과 가족의 욕구에 맞춤한 종합적인 일상생활 서비스를 지원 식생활지원(밑반찬, 건강식 죽, 음료), 명절지원, 후원품지원, 김장지원, 여가지원 |
지역복지서비스 |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지역 장애인과 가족의 욕구에 맞춤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 발굴과 연계를 통한 지역복지 서비스 지원 주민만남, 나눔가게, KT&G 복지재단 난방비지원, 이동식이불빨래방, 한방진료, 결연 후원사업, 기획사업 |
마포주민활동가 | 장애인 당사자 및 지역주민의 사회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활동 마포주민활동가 ‘ 클린휠체어데이’, 이웃살피미 모집 및 교육, 활동지원, 간담회 |
주민모임 |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주민이 주체적으로 모임을 계획 운영하여 지역사회 소통의 장 마련 주민모임(운동, 영화동아리, 독서모임, 나들이, 맛있을지도, 간담회) |
마포보장구수리센터 운영 | 마포구에 거주하시는 장애인분들을 대상으로 보장구 상담, 수리, 대여 및 세척, 소독 등 쾌적한 보장구 사용에 필요한 전반적인 서비스 제공, 장애인 단체 및 동주민센터 연계 거점형 보장구수리센터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