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이트맵

알림공간
복지 정보/자료 목록
복지 정보/자료
 >  알림공간 >  복지 정보/자료
장애인복지 관련 복지 정보와 자료, 소식들을 안내해드립니다.
목록 프린트
마포구, 마포경찰서와 안심마포 만든다…치안센터에 ‘안심택배함’ 설치
이지혜 21-11-12 10:17 2,245회 0건

혼자 살며 택배 도난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걱정에 집 앞에 택배가 방치되는 것이 찜찜했는데, 치안센터 무인택배함 이용으로 안심이 됩니다

 

박민정(가명)씨의 망원2동 치안센터에 설치된 안심택배함이용 소감이다.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안전하고 편리한 택배 수령을 위해 망원2동 치안센터에 지난 12안심택배함’ 1개소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구는 93026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서 서울마포경찰서와 모두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안심마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치안센터에 택배함을 설치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혼자 사는 여성을 표적으로 택배 배송을 위장한 범죄나 스토킹으로부터 여성의 신변을 보호하기 위해 구는 2013여성안심택배함’ 3개소 운영을 시작으로, 현재는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하도록 망원2동 치안센터를 포함한 14개소의 안심택배함을 운영 중이다.

 

안심택배함은 무인 택배함으로써, 36524시간 운영한다. 이용 요금은 48시간 무료이며, 이후 24시간을 초과하면 1000 원씩 부과된다.

 

이용 방법은 물품 구매 시 배송지를 안심택배함주소로 입력하면 택배기사가 안심택배함에 배송 완료 후 택배함 번호와 인증 번호를 수령자 휴대폰으로 전송고, 수령자가 인증 번호를 입력하면 물건을 찾을 수 있다.

 

마포구 안심택배함 위치는 네이버 지도카카오 맵에서 안심택배함을 검색후 확인하거나,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검색창에서 안심택배를 입력후 지도정보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마포경찰서와의 협약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 내 치안센터에 안심택배함을 추가적으로 설치해 택배 배송과 관련한 범죄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겠다라며, “이외에도 마포경찰서와 범죄 취약요인을 상호 공유하고, 여성안심귀갓길 운영, 원룸 밀집지역 순찰 등 지역맞춤형 범죄 예방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구는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안심택배함운영 사업 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관 협업을 통한 안전시스템 구축을 위해 CCTV 통합관제센터와 연계된 안심이 앱으로 귀가 모니터링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여성 1인 가구에 위험 상황 발생 시 ADT캡스가 출동하는 홈 도어가드(CCTV)’를 제공하는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안심 환경 조성을 위해 구석구석 안전 모니터링단이 여성 안전 시설물을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심야 시간대 동행하며 귀가를 지원하는 안심귀가 스카웃과 화장실 불법촬영 단속을 위한 불법 촬영 시민감시단도 운영 중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여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들이 구민 전체의 안전을 지켜주는 일로 연결된다라며, ”안전을 위한 생활 속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구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마포구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프린트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주소 03965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로4길 35(성산동)
 대표전화 02-306-6212 | FAX 02-306-6215
Copyright© Mapo Community Rehabilitation Center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