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이트맵

알림공간
복지 정보/자료 목록
복지 정보/자료
 >  알림공간 >  복지 정보/자료
장애인복지 관련 복지 정보와 자료, 소식들을 안내해드립니다.
목록 프린트
마포구 장애인 복지 한눈에! 장애인 복지사업 안내 책자 발간
김여진 22-07-27 11:49 1,164회 0건

아무리 좋은 장애인 복지 서비스도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다마포구가 이런 문제 해결을 위해 나섰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2022년 장애인 복지사업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사업 주체와 기관별로 흩어져 있는 연금·수당 보육·교육 의료·재활 일자리 공공요금 감면 등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복지 사업과 마포구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복지 사업 9개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구성했다.

 

또한 시각장애인고령자다문화가정 등 복지 정보를 접하기 힘든 계층을 위해 보이스아이 코드를 삽입했다스마트폰으로 코드를 스캔하면 책자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구는 장애인 복지사업 안내 책자가 약자와의 동행을 강조하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의 민선 8기 장애인 복지사업의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책자는 총 1000부를 제작해 마포구청의 민원 부서와 동 주민센터장애인 시설에 배부했다.

 

구는 여기에 더해 점자로 만들어진 점역서도 제작해 시각장애인들에게 가독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며장애인 편의시설 안내책자도 제작해 장애인 복지 제도를 다각도로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구청장 직속으로 장애인상생위원회를 장애관련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주민이 직접 장애인 현안사항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참여하는 소통하는 상생위원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도 중요하지만 수혜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행정의 역할이다라며, “장애인 복지제도가 총망라된 안내 책자를 참고해 장애인에게 더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해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마포구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프린트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주소 03965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로4길 35(성산동)
 대표전화 02-306-6212 | FAX 02-306-6215
Copyright© Mapo Community Rehabilitation Center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