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이트맵

복지관소개
인사말 목록
인사말
 >  복지관소개 >  인사말
복지관사진

소중한 마포장복의 가족 여러분!!

다사다난 했던 2019년을 위로하며 보내고, 희망찬 2020년 새해를 맞으며 새해 인사로 파이팅하며 정성스럽게 씨앗을 뿌리려던 때에,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희망과 소망이 절망 가운데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많은 가족 분들이 서러운 맘을 갖고 계실까 생각하니 속상하고 슬픕니다.

오로지 장애인 가족들을 위해 존재하는 복지관도 휴관과 개관을 반복하는 나날들을 보내왔습니다. 텅 빈 프로그램실의 주인을 맞이하기 위해 직원들은 출근하자마자 장애인 가족 분들의 안부를 서로 공유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한다는 각오로 방역과 소독, 대청소뿐만 아니라 박리작업 후 왁스를 이용한 광택작업까지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직원들의 헌신과 정성이 우리 가족들에게 위로가 되고 힘이 되길 응원하며 안부를 묻습니다.

복지관을 사랑방처럼 생각하시고 매일 아침 일찍부터 오셨던 우리 어르신들, 영화나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보려고 달려오던 우리 꼬마 친구들과 발달장애청소년들, 좁은 체력단련실 이지만 건강을 위해 매일 찾으시던 가족 분들, 치료실의 귀염둥이 등등 너무도 그립고 어떻게 지내시는지 궁금합니다.
긴 시간 집에 계시려니 참 힘드시죠? 직원들이 안부전화도 하고 화상채팅도 하면서 마포장복 가족들의 건강과 안전을 염려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위로와 격려가 되지 않아 많이 답답하실 거예요.

그러나 가족 분들을 생각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너무도 크고, 헌신성 높은 자랑스러운 우리 직원들과 복지관을 생각하시면서 이 시기를 잘 이겨내시길 부탁드립니다. 곧 개관하더라도 당분간은 부족하고 답답한 상황들이 많이 생길 수 있으니, 건강관리 잘 해 주시고 기쁘고 즐겁게 만날 날을 기대해 주세요. 다시 말씀 드리지만 당분간은 비상시기이니 조심하고 또 조심하시는 것 잊지 마셔야 합니다. 그리고 손소독과 마스크 착용 등의 지침은 계속 따르셔야 합니다.

우리 가족 분들을 뵐 날을 기대하며 건강과 안전한 삶을 응원하며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2020년 3월 이명자 관장 드림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주소 03965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로 128 (성산동 275-3)
 대표전화 02-306-6212 | FAX 02-306-6215
Copyright© Mapo Community Rehabilitation Center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미르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