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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자권리
  •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용자 인권 및 권리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용자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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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자 권리
    구분 내용
    전문서비스 요구 권리 이용자는 공인된 자격을 가진 전문인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재교육을 통한 최신기술과 정보를 서비스에 반영하여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
    이용자의 안전편의 권리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제공 및 시설물 유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이용자의 알권리 이용자가 정당하게 알아야 할 정보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자기결정권 이용자가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자신의 삶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자기결정권을 존중한다. 또한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범위와 내용에 대해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거부할 수 있도록 하며 동의서를 기록으로 남긴다.
    이용자 고충처리 안내
        고충처리 절차
      • STEP 01

        -

        고충발생
      • STEP 02

        -

        고충처리담당자 접수
      • STEP 03

        -

        고충내용 심의
      • STEP 04

        -

        고충처리담당자 처리
      • STEP 05

        -

        결과 공지

      ※ 의견접수 15일 이내 처리 안내 및 공지합니다.

        의견접수 방법
      • 홈페이지 소통공간의 고객의소리 게시판에 의견접수
      • 복지관 1층 로비에 있는 고객의 소리함을 통해 의견접수
      • 기관메일을 통한 의견접수(mapo05@mapowelfare.or.kr)
      • 담당자 직접 접수(행복동네팀 070-7458-3228)
        고충처리 결과 안내
      • 이용자 민원 처리 안내문 발부
      • 이용자에게 직접 또는 유선, 메일을 통하여 안내
      • 홈페이지 공지사항, 관내 게시판에 결과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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