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이트맵

페이지
이용약관 목록
이용약관
 >  홈페이지 >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웹사이트(http://www.mapowelfare.or.k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및 기타 부대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복지관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에 대한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서비스’란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기관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용자’란 기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총칭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복지관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연락처(전화, 이메일 주소 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웹사이트(http://www.mapowelfare.or.kr)에 게시합니다.

복지관은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복지관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복지관의 웹사이트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복지관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복지관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관에 관한 모든 정보를 기관 웹사이트에 제공합니다.

본 약관에 대한 동의에 따라 이용자에게 정기 또는 수시메일로 기관의 정보와 기관에서 주최하는 각종 행사 및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타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복지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복지관이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설비 등을 긴급복구 하여야 할 경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기타 복지관이 합리적으로 제어할 수 없는 경우 등

제6조(회원가입)

이용자는 복지관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복지관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복지관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복지관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복지관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제11조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복지관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자격상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복지관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복지관을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 등의 대금, 기타 복지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복지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복지관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복지관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복지관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복지관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복지관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복지관에 제출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복지관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복지관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이용대금)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복지관이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절차와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신청은 반드시 실명으로 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대금은 복지관이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 이용대금을 별도 게시하거나 제시하지 않는 한 무료로 합니다.

제10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 시 성립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복지관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복지관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1조(복지관의 의무)

복지관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복지관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1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복지관에 통보하고 복지관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복지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복지관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복지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복지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복지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4조(피 연결 웹사이트와의 관계)

복지관과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하위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복지관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복지관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복지관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복지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6조(재판권 및 준거법)

복지관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 시 관할법원에 대한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에 따릅니다.

복지관과 이용자 간 제기된 소송에는 국내법을 적용합니다.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주소 03965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로4길 35(성산동)
 대표전화 02-306-6212 | FAX 02-306-6215
Copyright© Mapo Community Rehabilitation Center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미르디자인